여단 결승에서 심유진이 김가람에 2-0 승리 거둬

[인도네시아배드민턴챌린지] 여단 심유진이 김가람 꺾고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 인도네시아 국제배드민턴챌린지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한 심유진(오른쪽)과 준우승을 한 김가람
사진 2023 인도네시아 국제배드민턴챌린지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한 심유진(오른쪽)과 준우승을 한 김가람

[더페어] 김용필 기자=심유진(인천국제공항)이 인도네시아챌린지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심유진은 22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열린 2023 인도네시아 국제배드민턴챌린지 여자단식 결승에서 김가람(정관장)을 2-0으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이번 대회 여자단식 1번 시드이자 랭킹 36위 심유진이 랭킹 127위 김가람에 북마리아나오픈 준결에서 패한 전적이 있는데 승리를 거두면서 설욕했다.

이로써 심유진은 2018 노르웨이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한 이후 5년 만에 국제대회 정상에 올랐다.

1게임은 심유진이 초반부터 후위로 깊게 올리며 김가람의 공격 기회를 차단하면서 초반부터 근소하게 앞섰지만, 실수가 나오면서 8:7까지 따라잡혔다.

하지만 심유진이 3점을 연달아 따내 11:7로 전반을 마치고는 후반에는 15:10까지 달아났다. 심유진이나 김가람 모두 강한 공격보다 후위로 밀거나 네트 앞에 살짝 떨어뜨리며 서로를 흔드는 전략으로 맞섰다. 

수비에서 안정감을 보인 심유진이 내내 리드했고 결국 21:16으로 1게임을 이겼다.

2게임은 심유진이 좀 더 빠르게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김가람의 실수가 나와 7:1까지 달아났다. 한번 벌어진 격차는 줄어들지 않았고 오히려 후반에 18:8까지 달아나며 심유진이 승기를 잡았다. 결국 심유진이 21:13으로 승리를 거두고 우승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