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우승 차지하며 여자단식 27년 만에 전영오픈 배드민턴대회 석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안세영(삼성생명 좌)이 2023 전영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 여자단식 우승을 차지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한배드민턴협회

안세영(삼성생명)이 전영오픈 우승을 차지하며 27년 만에 대한민국이 여자단식을 석권했다.

여단 랭킹 2위 안세영은 19일 영국 버밍엄 Utilita Arena Birmingham에서 열린 2023 전영오픈배드민턴선수권대회(월드투어 슈퍼1000) 여자단식 결승에서 랭킹 4위 첸유페이(중국)에 2-1로 이겼다.

지난해 준우승에 머물렀던 안세영이 1899년에 시작돼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배드민턴대회인 전영오픈을 석권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우승이다.

이로써 안세영은 우리나라 여자단식 선수 중 1981년 황선애, 1986년 김연자, 1996년 방수현에 이어 전영오픈을 석권한 네 번째 선수가 됐다.

2승 8패의 상대 전적답게 쉽지 않은 싸움이었다. 첸유페이의 공격과 안세영의 방패의 맞대결이 마지막까지 박빙의 승부로 이어졌다.

1게임은 팽팽한 가운데 안세영이 근소하게 앞서 11:8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 들어 따라잡혔지만, 안세영이 서두르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해 다시 앞서기 시작했다. 안세영이 두 번 연속 슬라이딩으로 첸유페이의 강한 공격을 받아내며 상대의 범실을 유도해 21:17로 1게임을 이겼다. 

2게임은 초반부터 안세영이 범실로 근소하게 뒤지며 따라가는 상황이었다. 첸유페이의 공격이 날카롭게 코트에 꽂히면서 후반 들어 연속 실점하며 격차가 성큼성큼 벌어져 10:21로 내줬다.

3게임은 다시 안세영이 연속 득점으로 앞서기 시작했다. 안세영이 직선으로 넘기면서 10:6까지 달아났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연속 실점으로 따라잡혀 17점에서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안세영이 공격적으로 나서며 4점을 연달아 따라붙은 상대의 흐름을 끊자 첸유페이의 범실까지 이어져 20:17로 달아났다. 마지막에 안세영이 강한 스매시를 첸유페이 몸쪽으로 때리면서 21:19로 승리를 따냈다.

안세영은 경기가 끝나고 "챔피언이 됐다는 게 믿기지 않는데 멋진 체육관에서 좋은 결과를 내서 행복하다. 내 커리어에 한 획이 그어진 거 같은데 나 자신이 자랑스럽게 느껴지고, 한 단계 더 성장해야 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경기였다"라고 말했다.

1위 안세영(한국)
2위 첸유페이(중국)
3위 야마구치 아카네(일본)
3위 타이쯔잉(대만)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