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올보르 vs 폴란드 키엘체 접전 끝에 무승부
A조 14R 일정 종료... 8강전은 내달 24일부터

[유럽핸드볼챔피언스리그] 독일 명문 '킬' A조 1위로 8강 직행... PO 일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W 킬의 레프트 백 니콜라 빌릭 / 사진=THW 킬 인스타그램 캡쳐
THW 킬의 레프트 백 니콜라 빌릭 / 사진=THW 킬 인스타그램 캡쳐

[더페어] 노만영 기자=유럽핸드볼연맹(EHF) 챔피언스리그 남자부 조별 예선 A조 경기가 모두 끝이 났다.

A조 8개 팀은 7일(현지시간) 열린 14라운드를 끝으로 8강 토너먼트 직행과 플레이오프 진출, 그리고 탈락이 최종 결정됐다.

EHF 챔피언스리그 4회 우승에 빛나는 전통의 강호 THW 킬(독일)은 RK 자그레브(크로아티아)를 33-22로 제압하고 승점 22점로 A조 1위를 확정지었다. 레프트백 니콜라 빌릭(27세, 7득점)과 라이트윙 니클라스 에크버그(35세, 9득점)가 양쪽에서  16점을 합작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자그레브는 이날 패배로 승점 14점에 그치며 조 5위를 기록, 오는 27일 B조 4위와 플레이오프 1차전을 치르게 된다. 현재 B조 상황을 감안하면 몽펠리에 핸드볼(프랑스) 혹은 GOG 한트볼트(덴마크)와의 대진이 유력해 보인다.

올보르의 라이트윙 패트릭 비스마흐(33세)/ 사진=올보르 한트볼트 인스타그램 캡쳐
올보르의 라이트윙 패트릭 비스마흐(33세)/ 사진=올보르 한트볼트 인스타그램 캡쳐

킬과 함께 8강 직행 티켓을 확보한 나머지 한 팀은 올보르 한트볼트(덴마크)다. 올보르는 이스크라 키엘체(폴란드)와 35-35까지 가는 무승부로 승점 1점을 추가, 총 19점으로 최종 2위에 올랐다. 패배한 키엘체는 조 4위로 예선일정을 마쳤다.

파리 SG(프랑스)와 세게드(헝가리)의 경기는 37-33으로 파리가 승리를 거뒀다. 양팀은 각각 A조 3위와 6위로 플레이오프에 출전한다.

파리의 플레이오프 상대로는 현재 B조 6위를 기록 중인 비즈아 플록(폴란드)이 유력한 반면 세자르의 경우 강호인 SC 마그데부르그(독일) 혹은 텔레콤 베즈프렘(헝가르) 중 한 팀과 맞붙게 돼 험난한 일정이 예상된다.

콜스타드(노르웨이)는 조별예선에서 전패를 기록한 펠리스터(북마케도니아)에게 33-22로 승리를 거뒀지만 7위를 벗어나지 못해 탈락이 확정됐다.

사진제공=유럽핸드볼연맹 / 유럽핸드볼연맹(EHF) 챔피언스 리그
사진제공=유럽핸드볼연맹 / 유럽핸드볼연맹(EHF) 챔피언스 리그

한편 8강 직행이 확정된 킬과 올보르는 약 2달여의 휴식기를 가진 뒤 내달 24일부터 8강전에 돌입한다. 8강 상대는 플레이오프 결과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