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8~25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려

미래의 꿈나무 2024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 동계합숙 훈련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4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 선수들의 동계합숙 훈련에 참가한 선수단
사진 2024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 선수들의 동계합숙 훈련에 참가한 선수단

[더페어] 김형균 기자=국가대표의 꿈을 이뤄 세계 석권을 목표로 하는 2024년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 선수들의 동계합숙 훈련이 열렸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배드민턴협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합숙 훈련은 8~25일까지 18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종합운동장 복합체육관과 한라체육관에서 진행되었다.

2024 배드민턴 국가대표 후보선수단은 전국에서 선발된 60명의 남녀 선수와 고영구 감독을 사령탑으로 6명의 지도자(이주용, 김재훈, 양정모, 조아라, 오슬기, 최혜인)로 구성됐다.

이번 합숙 훈련은 은메달 2개와 동메달 2개를 획득했던 2023 아시아주니어대회에서의 성적을 넘어서기 위해 강도 높고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으로 개인과 팀의 역량을 끌어 올렸다.

이번 훈련 기간에 재정후원을 지원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차세대스포츠과학 지원센터의 정밀 계측장비를 이용한 체력 측정과 전문심리상담을 통하여 훈련 성과에 큰 도움이 되었다. 또 훈련기간 중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이 방문하여 선수단을 격려하고, 제주특별자치도 배드민턴협회 임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협조방안을 모색하였다.

제주특별자치도 배드민턴협회(회장 이상순)는 환영회 개최하고, 선수들의 훈련 사항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훈련에 부족함이 없도록 지원했다.

선수대표 남녀 주장인 이선진(광명북고 3학년)과 연서연(화순고 3학년)은 "제주도의 따뜻한 날씨가 훈련 간 이동과 외부 훈련 여건 등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고 생각하고 훈련의 성과를 토대로 좋은 성적을 내고 훌륭한 선수로 발전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