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SK슈가글라이더즈가 3위 서울시청을 33-32로 이겨

[핸드볼 H리그] SK슈가글라이더즈, 서울시청 꺾고 1위 독주 이어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2라운드 서울시청과의 경기에서 슛을 시도하는 SK슈가글라이더즈 강은혜. 한국핸드볼연맹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2라운드 서울시청과의 경기에서 슛을 시도하는 SK슈가글라이더즈 강은혜. 한국핸드볼연맹

[더페어] 김연우 기자=26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부산기장체육관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2라운드에서 SK슈가글라이더즈가 라이벌 서울시청을 33-32로 이기며 시즌 첫 패배의 아픔을 잊었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이번 승리로 8승 1패, 승점 16점을 기록하여 1위 독주를 이어가게 됐고, 서울시청은 5승 1무 3패로 승점 추가에 실패해 11점으로 3위를 유지했다.

전체적으로 서울시청과 SK슈가글라이더즈 간의 높은 수준의 경기가 펼쳐졌고, 끈질긴 공방전으로 재미를 선사했다. 서울시청은 우빛나와 송지영이 중심이 되어 공격을 주도하였고, SK슈가글라이더즈는 강경민, 유소정, 강은혜 등의 활약이 돋보였다.

경기는 전반부터 두 팀 간의 치열한 접전으로 전개되었는데, 서울시청이 먼저 골을 넣으며 근소하게 앞섰지만, SK슈가글라이더즈가 김하경의 연속 골로 8-7로 역전에 성공했다. 

그러나 서울시청이 곧바로 반격하여 다시 2골 차로 달아나며 흐름이 바뀌었다. 하지만 SK슈가글라이더즈가 막판에 2골을 연속으로 따라잡아 15-15로 전반을 마쳤다.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2라운드 서울시청과의 경기에서 SK슈가글라이더즈의 강경민이 MVP로 선정됐다. 한국핸드볼연맹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2라운드 서울시청과의 경기에서 SK슈가글라이더즈의 강경민이 MVP로 선정됐다. 한국핸드볼연맹

후반에는 SK슈가글라이더즈가 22-19, 3점 차까지 달아나기도 했지만, 서울시청이 다시 따라붙어 22-22 동점을 만들며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다. 하지만 서울시청에 2분간 퇴장이 나온 틈을 타 SK슈가글라이더즈가 다시 달아나기 시작해 30-27까지 격차를 벌렸다.

2분여가 남은 상황에서  SK슈가글라이더즈의 강은혜가 2분간 퇴장당하면서 서울시청에 기회가 찾아왔다. 32-31까지 쫓긴 상황에서 강경민이 승부를 결정짓는 결승골을 넣으면서  SK슈가글라이더즈가 33-32로 승리를 따냈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강경민이 12골, 유소정과 강은혜가 5골씩 넣으며 공격을 주도했고, 이민지 골키퍼가 12세이브를 기록했다.

서울시청은 우빛나와 송지영이 8골씩 넣으며 공격을 주도했고, 정진희 골키퍼가 6세이브를 기록했다. 

경기 후 MVP로 선정된 SK슈가글라이더즈 강경민은 "마지막 슛이 들어갈 거라는 확신은 없었는데 그게 들어가면서 이겼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2라운드가 시작되면서 선수들이 많이 지쳐 힘들어하고 있는데 앞으로 더 나은 경기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