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HC China Intetnational Culinary Arts Competition 15개국 참가해 경합 벌여
라이브 경연으로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 수상 성과 올려 

세계쿠킹베이커리, 상하이FHC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금메달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페어] 손호준 기자=상하이FHC(Food and Hotel China 2023)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중국 상해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SNIEC)에서 개최됐다.

상해 식품 박람회는 중국 내 식품, 와인, 음료 분야에서 가장 규모 있는 박람회로 식음료 및 식품 서비스, 호텔, 레스토랑, 베이커리, 식품 소매업 등을 위한 전시 및 박람회다.

약 3000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약 10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해당 박람회에서 개최된 23년 상하이국제대회 2023 FHC China Intetnational Culinary Arts Competition는 15개국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해당 대회에 충북 청주에 위치한 세계쿠킹베이커리가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세계쿠킹베이커리 임규빈이 국가대표로 참가해 1위 금메달, 라이브 경연으로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수상했다.

임규빈이 국가대표로 참가한 인터내셔날커리너리컵 경기 시간은 5시간 3코스로 구성 각 12인분 씩 총 36접시를 제출했고 디저트로는 레몬요거트무스, 바닐라아이스크림 마카다미아 케이크와 스트로베리를 구성해 1위 금메달을 수상했다.

Beef Main Course Live 비프라이브에는 안치헌(충청대2) 금메달을, Pasta Live  파스타라이브에는 김태형(오창고2), 안치헌이동메달을 수상했다. 안치헌은 이외에도 필리핀, 룩셈월드컵, 상하이 국제대회에서 6개의 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아울러 참가단 정재민(신흥고1)이 국제팀 재능 스탭으로 함께해 참가한 선수들이 경기를 펼치는 데 일조하면서 메달 수상에 혁혁한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임규빈은 “5시간 안에 3코스를 해내야 하는 작업이었지만 다른 국가들에 대항해 뛰어난 팀웍을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고 한국을 대표해서 참가할 수 있어 행복했다. 긴장감 있는 경기여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계쿠킹베이커리 임상희 대표는 “선수들이 세계무대에 서는 글로벌쉐프가 되기 위해 성실하게 노력해 온 결과 이와 같이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어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IKA독일요리 올림픽이 내년 2월 개최되며 주니어국가대표로 이규재, 송재원이 참가하고 임규빈, 박해림, 이상혁, 임우빈, 김서진, 현준성, 정재민, 김현진, 유채화, 전성현, 정재용, 김재혁, 김하영, 김태형, 최은수가 함께 세계 무대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쿠킹베이커리 임규빈은 지난 8월에도 필리핀컬리너리컵 드림팀과 영쉐프 챌린지에 참가해 1위 챔피언 2관왕과 말레이시아 국제대회에서 금메달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