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이초 등 유치원·초·중·고·특수 교사 초청 간담회 진행
"교사의 교권이 확립돼야 학생의 학습권과 인권도 보장"

윤 대통령, 현직교사 간담회 "담임 수당 50%·보직교사 수당 2배 인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윤석열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재일본대한민국민단 간담회를 진행했다. / 사진제공=대통령실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이 9월18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재일본대한민국민단을 초청해 간담회를 진행하는 모습. / 사진제공=대통령실

[더페어] 이용훈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6일 오후 유치원·초·중·고·특수 교사 등 20여 명을 대통령실로 초청해 교권 강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듣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교권이 추락한 교육계에 교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해 온 교사 등을 격려하고, 교권 확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는 게 대통령실 설명이다.

윤 대통령은 서이초등학교 교사 등 현장 교원들로부터 교권 추락의 원인과 교권 보호 4법 개정의 의의, 교권 확립을 위한 방안 등을 경청하고 "교사의 교권이 확립돼야 학생의 학습권과 인권도 보장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교권 보호 4법의 후속 조치와 함께 교육 현장 정상화에 더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선생님들이 미래세대를 길러내는 데 더욱 헌신하는 만큼 역할에 합당한 대우와 보상을 할 수 있도록 장기간 동결된 담임수당을 50% 이상, 보직교사 수당을 2배 이상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사진제공=대통령실

정부는 윤 대통령이 대선 때부터 강조한 교권 보장을 국정과제로 채택해 교육 현장의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 권한을 법제화 한 '초·중등교육법'과 시행령을 개정했다. 

오늘 간담회에는 현장 교원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안상훈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