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 편향된 설문으로 부정적 여론 시도"
"교육부 업무방해 법적 검토"

대통령실, 늘봄학교 추진 반대에 "사실 왜곡·반대 행위 도움 안 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늘봄학교와 관련해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장상윤 대통령실 사회수석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늘봄학교와 관련해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더페어] 이용훈 기자=대통령실이 22일 최근 일부 교사 노조가 늘봄학교 추진을 반대하는 것에 대해 "사실을 왜곡하거나 반대만 하는 행위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정규 수업 이후에도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까지 교육,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다.

장상윤 사회수석은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정부와 민간 등 온 사회가 노력하고 있는데도 사실을 왜곡하고 반대하는 일부 교원노조들이 있다"며 "이는 교육자로서 바람직한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대통령실은 시행 초기인 늘봄학교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보완해 나가면서 추진하면 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장 수석은 "대부분의 선생님들은 늘봄학교에 협조하고 있고, 자진 참여하는 선생님들도 많다"며 "현장을 신속히 파악해 문제를 해결하고 정책 지원과 재정 투자를 통해 성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사진제공=대통령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일부 교사 노조의 반대와 왜곡 사례를 들며, 이는 정책 추진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

정부는 서울교사노조의 행동이 업무 방해에 해당하는지 법률적 검토에 들어갔다는 보도에 대해서는 "교육부에서 검토 중이며, 아직 후속 조치는 이뤄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늘봄학교 확대에 따른 강사 수급 방안에 대해서는 "약 3개년에 걸쳐 충분히 풀을 확보할 예정이며, 지역사회 자원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실은 늘봄학교가 경력 단절을 예방하고 직장 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저출산 극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