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의정부 삼현초등학교서 배구 수업 진행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방과 후 프로그램 질적 향상 노력

KB금융그룹, 'KB스타즈 배구단' 재능기부 통해 늘봄학교 응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 KB스타즈 배구단 선수들이 지난 26일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배구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KB금융그룹 / KB스타즈 배구단 선수들이 지난 26일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배구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KB금융그룹의 'KB스타즈 배구단' 선수들이 지난 26일 늘봄학교를 시행하고 있는 경기도 의정부시 삼현초등학교를 찾아 재능기부에 나섰다.

'KB스타즈 배구단' 선수 4명은 이날 초등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배구 수업을 진행했다. 배구 용어와 규칙 등 다양한 배구 지식을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함께 배구를 즐기며 코칭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배구 수업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TV에서만 보던 선수들이 직접 찾아와서 배구를 가르쳐주니 너무 즐거워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며 "늘봄학교에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늘봄학교 확대와 함께 방과 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KB국민은행 등 각 계열사의 퇴직 임직원들과 경제금융교육에 관심을 가진 대학생들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초등학생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경제·금융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지난해부터 약 100여 개 늘봄학교에 '경제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KB금융그룹
사진제공=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관계자는"앞으로도 KB금융은  '늘봄학교 전국 확대'라는 교육부 정책에 발맞춰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꿈남 초등주말센터'가 지난 23일 제주시 아라초등학교와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에 문을 열었다.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주말에 운영되는 돌봄시설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