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재난 대응 미비점 반복되어서는 안 돼"
"잼버리 행사 마무리까지 안전관리 만전"

윤 대통령, 태풍 '카눈' 긴급점검회의 "위험지역 선제적 통제 등 신속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제공=대통령실

[더페어] 이상훈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8일 용산 대통령실 지하 위기관리센터에서 태풍 '카눈' 대비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회의 모두발언에서 윤 대통령은 "호우 피해 복구가 완료되지 않았는데 태풍 소식이 있어 국민 근심이 큰 만큼 정부가 태풍 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재난 피해를 줄이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위험지역에 대한 선제적 통제 조치와 위험지역으로부터의 신속한 대피"라고 강조하고 "과거 재난 대응의 미비점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며,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중대본을 중심으로 관계 기관이 최선을 다하라"고 주문했다.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행사에 대해서는 "행사가 끝날 때까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한국을 방문한 세계의 청소년들이 좋은 기억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사진제공=대통령실
사진제공=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회의에서 전국 해안·주요 도로의 CC(폐쇄회로)TV를 통해 지역별 상황을 확인하고, 위성으로 파악한 태풍 이동 경로와 한반도 폭염 상황 등을 점검하고, 관계 기관으로부터 태풍 대비 상황에 관해 보고받았다.

이날 회의에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19개 부처 장관과 청장, 17개 시도 단체장이 영상으로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