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복 김원호-최솔규 결승에서 0-2로 패해 은메달 획득

[아시안게임배드민턴] 남복 김원호-최솔규 9년 만에 은메달 따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남자복식 은메달을 따낸 김원호-최솔규
사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남자복식 은메달을 따낸 김원호-최솔규

[더페어] 김용필 기자=남자복식 김원호(삼성생명)-최솔규(요넥스) 조가 아시안게임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원호-최솔규 조는 7일 중국 항저우 빈장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남자복식 결승에서 패해 금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이로써 남자복식은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유연성-이용대 조가 은메달 딴 이후 9년 만에 은메달을 따냈다. 21년 만의 금메달 도전에는 실패했다.

결승에서 남복 랭킹 15위 김원호-최솔규 조가 랭킹 3위 세트위크사이라지 란키레디-치라그 셰티(인도) 조에 0-2로 패했다. 상대 전적 2패로 뒤진 김원호-최솔규 조가 반격에 실패했다.

팽팽한 드라이브 싸움을 벌였지만, 큰 키에서 내려치는 상대의 스매시가 강했고, 김원호-최솔규 조의 수비가 버텨내지 못하면서 패하고 말았다.

1게임은 김원호-최솔규 조가 초반부터 근소하게 앞서다 막판에 공격이 먹히지 않으면서 오히려 상대의 공격에 당해 역전패했다.

초반에 강한 공격을 주고받으며 김원호-최솔규 조가 6:3으로 앞서며 주도권을 쥐어 11:9로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 13점에서 동점을 허용했지만, 2점을 연달아 따내며 다시 추격을 뿌리치고 18:15까지 달아났다. 이후에 김원호-최솔규 조가 공격을 하면서도 점수를 내지 못하면서 6점을 연달아 내주는 바람에 18:21로 역전패했다.

2게임은 상대의 강한 공격에 밀려 3:7로 격차가 벌어지며 쫓아가는 상황으로 전개됐다. 김원호-최솔규 조가 강한 공격보다 연타로 타이밍을 뺐으면서 10:11까지 따라붙었다.

하지만 3점을 연달아 내주면서 12:17까지 다시 격차가 벌어졌고, 실수가 나오면서 더 따라붙지 못하고 16:21로 패하고 말았다.

금메달 세트위크사이라지 란키레디-치라그 셰티(인도)

은메달 김원호-최솔규(한국)

동메달 리양-왕치린(대만)

동메달 아론치아-소우이익(말레이시아)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