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일이 끊긴 코치들을 위해 시작돼 동호인대회로 확장
총상금 1300만 원과 상품 5000여만 원 그리고 다양한 특별 이벤트 준비

아쿠아듀오 배드민턴대회 코치 응원으로 출발해 동호인 대회로 확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전국배드민턴대회 포스터, 샤워플러스
사진 2023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전국배드민턴대회 포스터, 샤워플러스

[더페어] 김용필 기자=총상금 1300만 원과 5000여만 원 상당의 상품이 걸린 2023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전국배드민턴대회가 오는 7월 9일 하루 동안 경기도 남양주시 남양주 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그동안 코치와 동호인이 함께 하는 준자강과 SA급 종목만 진행해 오다 올해 4차 대회부터 동호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전국대회로 오픈했다.

그동안 준자강과 SA급만 진행되다 보니 동호인과는 거리감이 있었던 게 사실이다. 이는 이 대회를 개최하게 된 이유 때문이었다.

이 대회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1년에 시작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동호인들 레슨 지도를 하던 코치들이 일을 못 하는 상황에 처했다. 배드민턴 동호인인 오교선 샤워플러스 대표가 코치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활력과 용기를 주고자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지역 코치들과 소규모로 출발한 게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전국배드민턴대회의 시작이었다.

몇 차례 지역 코치들을 위해 대회를 진행하면서 누구보다 배드민턴에 애정을 갖고 있던 오교선 대표가 2022년부터 분기별로 준자강과 SA조 리그 대회를 본격적으로 기획하고 개최하기에 이르렀다.

그렇게 1, 2, 3차 리그를 성황리에 마치고 최종 왕중왕전만 남겨 놓았다. 그 사이 코로나19도 진정국면에 접어들어 동호인들을 위해 2023 샤워플러스 아쿠아듀오 전국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하면서 준자강과 SA조 리그 왕중왕전을 함께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고 있는 만큼 샤워플러스는 앞으로 준자강과 SA조를 포함한 동호인대회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7월 9일에 진행되는 대회가 그 첫 출발이다.

동호인 경기는 종목별로 남복, 여복, 혼복에 연령은 20대, 30대, 40대, 50대, 60/70대로 구분하고, 급수는 A급, B급, C급, D급으로 나눠 총 60종목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샤워플러스가 주최하는 만큼 더 깨끗한 물, 더 건강한 물을 통해 사람들의 행복과 건강을 책임지는 아큐아듀오 샤워기를 부상으로 지급한다.

1위는 15만 원 상당의 아쿠아듀오 상품을, 2위는 10만 원 상당의 아쿠아듀오 상품을, 3위는 5만 원 상당의 아쿠아듀오 상품이 지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배드민턴 브랜드 플라이파워 티셔츠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배드민턴 레전드 싸인티셔츠와 샤워플러스(아쿠아듀오) 제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또 특별 이벤트로 올해 각종 대회에서 두각을 보이는 한국체육대학교 선수들의 수준 높은 시범 경기도 마련된다.

준자강과 SA조는 왕중왕전 리그인 만큼 준자강 1위에는 500만 원, 2위는 300만 원, 3위는 200만 원을 주고, SA조는 1위 150만 원, 2위 100만 원, 3위 50만 원 등 총 1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아쿠아듀오 홈페이지와 대진표 프로그램인 전국배드민턴대회와 페이스콕에서도 가능하며 참가비는 동호인은 팀당 5만 원, 준자강과 SA조는 팀당 6만 원이다.

샤워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동호인들이 보여주는 관심과 애정에 따라 내년부터는 대회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샤워플러스는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하는 지역의 작은 중소기업이다.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식 후원하는 후원사로, 대한민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들과 전국의 배드민턴을 사랑하고 즐기는 동호인들과 더불어 대한민국 배드민턴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업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스포츠를 통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