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시 2023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지 확정
전라북도 전주시 2023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지 확정
  • 박현규 전북기자
  • 승인 2020.09.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영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장, 배드민턴 뉴스 DB
사진 김영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장, 배드민턴 뉴스 DB

전라북도 전주시가 2023년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지로 선정됐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17일 오후 2시 충청남도 천안시 오엔시티호텔에서 제78차 이사회를 열고 2023년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 개최지를 전라북도 전주시로 선정했다.

2년 주기로 열리는 이 대회는 세계 50개국의 배드민턴 은퇴 선수 및 동호인 등 약 3000여 명이 참가하며 지난해에는 폴란드에서, 내년에는 스페인에서 그리고 2023년에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열린다.

대회 기간 약 74억 원의 지역경제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분석한 전라북도체육회와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가 유치전에 총력을 펼쳐왔다.

국제방송배급사에서 세계 50개국으로 대회 경기영상을 배급하는 만큼 전라북도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간접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전주시는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 복합스포츠타운에 다목적 체육시설인 전주실내체육관을 새롭게 건립해 2023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치를 계획이다.

세계배드민턴연맹이 승인·주최하는 각종 대회는 크게 3등급으로 나뉘는데 월드시니어배드민턴선수권대회는 세계선수권대회와 같은 1등급이다.

그만큼 권위있는 대회를 유치하게 된 김영 전라북도배드민턴협회장은 "모든 역량을 쏟아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배드민턴의 성지인 전라북도를 전 세계인들에게 각인시키고, 배드민턴을 즐기고 사랑하는 전 세계인들이 '배드민턴 하면 전북'이라 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카페 네이버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