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대전본부서 60여 명 모여 팜스테이 활성화 방안 등 논의
"농촌관광화 활성화 위해 팜스테이와 더욱 협력해 나갈 것"

농협, '2024 한국 팜스테이 중앙회 정기총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협 / 2024 한국팜스테이중앙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농협 대전본부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 2024 한국팜스테이중앙회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농협 대전본부에서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더페어] 박희만 기자=농협중앙회와 한국팜스테이중앙회가 지난 28일 농협 대전본부에서 '2024년 한국팜스테이중앙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농협중앙회 김진욱 농촌지원국장, 한국팜스테이중앙회 회원, 팜스테이마을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해 팜스테이 활성화 방안 외부 특강, 지난 2023년 결산안 승인, 2024년 팜스테이마을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광빈 한국팜스테이중앙회 회장은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이후 올해는 농촌관광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팜스테이마을 임원진 및 사무장 교육을 통해 서비스 고품질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이광일 농촌지원부장은 "농촌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촌소멸에 대응하고 쉼과 즐거움으로 다시 찾는 농촌을 구현 하기 위해 농협과 한국팜스테이중앙회가 더욱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청년재단과 함께 기획한 에그테크 청년 창업 캠퍼스 프로그램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에 선정되어 28일 발대식에 참석했다.

올해로 2년차를 맞이하는 애그테크 청년 창업캠퍼스는 농협과 청년 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청년들에게 농업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며 초기 창업을 육성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