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SMS·E-mail 등 통해 대상고객 안내 예정
휴면예금 찾아주기 특별창구 등 실효성 향상 계획 추진

농협 상호금융, '숨은 금융자산 찾아주기' 캠페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농협 상호금융 / 숨은 금융자산 캠페인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농협 상호금융 / 숨은 금융자산 캠페인 홍보 포스터

[더페어] 박희만 기자=농협 상호금융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말까지 '숨은 금융 자산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농·축협에서 전화, SMS, e-mail 등을 활용하여 대상고객에게 안내함과 동시에 영업점마다 '휴면예금 찾아주기 특별창구'를 운영하는 등 환급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환급대상은 지난달 말 기준 만기일이 1년 이상 지난 '장기무거래예금'과 지난 2018년 이후 거래가 없는 '휴면예금' 계좌로, 농·축협 영업점, NH콕뱅크, 농협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에서 '내 돈 관리' > '내계좌 한눈에', 그리고 금융결제원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서 대상예금 조회가 가능하다.

장기무거래예금은 전국 농·축협 영업점, 휴면예금은 통장을 개설한 영업점에서 환급 신청 가능하며 환급 신청을 위해서는 통장, 거래 인감,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을 지참해야하고, 통장이나 거래 인감을 분실한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환급 가능하다.

또한 농협 인터넷 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해서도 장기무거래예금 및 휴면예금 환급이 가능하다.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여영현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이번 캠페인이 잊고 계셨던 고객님들의 소중한 자산을 찾아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금융 소비자 권리 보호와 민생경제 안정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 상호금융은 28일 NH콕뱅크 내 생활서비스 명칭을 '콕혜택'으로 변경하고, 신규 서비스 추가 및 UI/UX 개선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는 플랫폼 개편을 진행했다. 농협 마이데이터와 연계한 'NH콕부동산','신용정보 조회' 서비스도 추가되어 고객들에게 금융정보를 원스탑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