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우동 배드민턴장 재건립 및 이성산천 정비 예산
"하남 발전 및 시민 편의 위해 지역 발전에 최선다하겠다"

이용 의원, 2024년 새해 하남시 국비 예산 24억 원 확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용 의원실
사진제공=이용 의원실

[더페어] 노만영 기자=이용 국회의원(비례,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 2024년 올해 하남시 국비 예산을 24억 원 가량 확보하였다.

이용 의원이 2024년도 확보한 하남시 예산은 창우동 창우배드민턴장 재건립 예산 5억 원과 이성산천 정비사업 18억 9천100만 원 등이다.

창우 배드민턴장 재건립 사업은 급증하는 생활체육 배드민턴 수요에 비해 시설 노후화로 열악한 환경과 건물 안전 문제 등에 따라 재건립 사업비 5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이 의원은 “창우 배드민턴장 추가 소요 예산에 대해서도 내년도 국비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확보할 수 있도록 문체부와 협의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초이동 일원을 흐르는 이성산천에 대한 정비사업 18억 9천100만 원의 경우 기존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이 집중호우 등에 따라 상습 피해가 발생하던 지역으로 국회 예산 증액으로 소하천지역 환경개선 정비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게 되었다.

체육인 출신인 이용 의원은 하남 지역 현안 사업 이외에도 직장이 없는 국가대표 선수에 대해 훈련수당을 기존 8만 원에서 10만5천 원으로 늘려서 비인기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였으며, 동계종목 전용 훈련장에 대한 알펜시아 숙소 사용비 1억 8천만 원 등을 확보하였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이 의원은 “하남이 발전하고 시민 모두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용 의원은 제 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하남시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