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호크스가 충남도청을 27-24로 꺾고 홈에서 첫 승리 거둬

SK호크스, 충남도청 꺾고 개막전 이후 4경기 만에 승리 거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2라운드 SK호크스가 슛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핸드볼연맹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2라운드 SK호크스가 슛을 시도하고 있다, 한국핸드볼연맹

[더페어] 김연우 기자=SK호크스가 충남도청을 꺾고 2라운드를 산뜻하게 출발했다.

SK호크스는 9일 충청북도 청주시 SK호크스아레나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남자부 2라운드 첫 경기에서 충남도청을 27-24로 꺾었다.

개막전 승리 이후 4경기 만에 승리를 따낸 SK호크스가 승점 6점으로 선두권을 바짝 쫓으며 3위를 유지했다. 충남도청은 연승 기회를 놓치면서 승점 2점으로 최하위를 벗어나지 못했다.

전반에 SK호크스가 앞서다 따라잡히기를 반복했다. 경기 흐름이 일방적으로 흘러가나 싶으면 곧바로 따라잡혀 팽팽한 접전을 이어갔다. SK호크스는 선수들의 고른 플레이가 돋보였고, 충남도청은 최현근을 활용한 플레이로 득점을 주도했다.

초반에 SK호크스가 충남도청의 수비를 뚫고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만들어 5-2로 앞섰다. 열 번째로 400세이브를 달성한 편의범의 선방에 충남도청이 따라잡아 6-6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충남도청의 실수가 나오면서 SK호크스가 3골을 연달아 넣으면서 9-6으로 순식간에 달아났다.

1라운드에서 가장 실수가 많은 SK호크스 역시 범실이 발목을 잡아 다시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SK호크스가 다시 2점을 연달아 넣고 달아났지만, 1골을 허용하면서 11-10으로 팽팽한 가운데 전반을 마쳤다.

후반은 체력이 떨어진 충남도청의 실수로 SK호크스가 중반부터 연속 득점으로 달아났다. 마지막에 SK호크스에서 2분간 퇴장당하면서 충남도청이 따라붙었지만, 너무 늦은 추격이었다. 

후반 초반은 팽팽하게 공방전을 이어가다 편의범 골키퍼의 선방에 힘입어 SK호크스가 16-15, 1점 차까지 추격당했다. 하지만 충남도청 선수들의 체력이 떨어져 집중력이 흐트러지면서 SK호크스의 골이 연달아 나오면서 20-15로 격차가 벌어졌다.

SK호크스가 26-18로 8점 차까지 앞섰지만, 2분간 퇴장까지 겹쳐 5골을 연달아 내주면서 27-24까지 쫓기다 종료 휘슬이 울렸다.

사진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MVP로 선정된 SK호크스 장동현, 한국핸드볼연맹

SK호크스는 장동현이 9골로 공격을 주도했고, 유누스 골키퍼가 9개의 세이브를 기록해 고비에서 팀의 승리를 견인했다.

충남도청은 최현근이 8골, 오황제가 7골로 공격을 주도했고, 편의범 골키퍼가 10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다.

9골을 기록해 MVP로 선정된 SK호크스의 장동현은 "개막전 이후 한동안 승리가 없어서 팀 분위기가 많이 내려갔는데 오늘 승리로 분위기가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된 거 같아서 너무 좋다"며 "충남도청 선수들 수비가 좋기 때문에 뚫기 위해서 준비를 많이 했고, 상대 편의범 골키퍼가 동기여서 잘 알다 보니 골을 많이 넣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