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상 국가대표 출신으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의 고등학교 코치를 역임했고, 현대마라톤 실업팀 감독으로 대한민국 육상 발전에 기여한 박종천 제3대 대한직장인체육회 전국배드민턴협회장 취임식 가져

박종천 제3대 대한직장인체육회 전국배드민턴협회장 취임식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박종천 제3대 대한직장인체육회 전국배드민턴협회장이 취임식에서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 박종천 제3대 대한직장인체육회 전국배드민턴협회장이 취임식에서 협회기를 흔들고 있다.

[더페어] 류환 기자=박종천 제3대 대한직장인체육회 전국배드민턴협회장 취임식이 7일 낮 12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공군호텔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취임식에 앞서 식전 행사로 대북공연과 성악공연이 열려 축제의 분위가 연출됐다. 취임식에는 어명수 대한직장인체육회장, 전병헌 직장인체육회 고문(전 국회의원), 이수진 국회의원, 대한직장인체육회 종목별 회장단, 박재환 서울특별시 배드민턴협회장, 대한직장인배드민턴협회 전임 회장과 각 지부 회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에 이어 인준장 및 단체등록증 수여 그리고 협회기를 전달했다. 각계 인사들의 축사가 이어졌고, 협회 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대한직장인배드민턴협회는 75만 직장인체육회 회원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생활체육단체로서 고용노동부장관배·문화관광부장관배 등 다양한 대회를 열어 협회의 활성화와 회원들의 친목과 단결을 위해 크게 기여해왔다.

박종천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협회의 지속적인 성장과 도약을 위해 디지털 시대의 급속한 변화에 순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체육회 관계자는 물론, 회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저변확대와 회원의 참여도를 더욱 높여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3대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책임감이 무겁다”며 “협회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반석 위에 올리라는 의미로 받아들여 배드민턴이 새로운 차원의 직장인 생활스포츠로 더욱 발전시키고, 특히 2027년 세계직장인 올림픽대회를 제주특례시에 유치해 배드민턴 협회가 직장인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단체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기울일 것”을 다짐했다.

어용수 직장인체육회장은 “박종천 회장은 우리 육상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으로서 전문 체육인답게 생활체육 종목 중 가장 많은 회원 수를 자랑하는 배드민턴 인구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천 신임 회장은 육상 국가대표 출신으로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의 고등학교 코치를 역임했고, 현대마라톤 실업팀 감독으로 대한민국 육상 발전에 기여했다. 또 대한육상경기연맹 생활체육위원장과 대한마라톤연맹 기술위원장 및 수석부회장을 역임했고, 현재는 서울특별시 동작구배드민턴협회장이자 서울시 배드민턴협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