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금융동화 팝업북, 나눔상자, 사랑의 티셔츠 등 해외 3개국 기부
"해외에서도 사회와 상생·협력하는 ESG경영 지속할 것"

KB국민카드, 캄보디아·태국·인도 등 3국에 기부 물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된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운롱깐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B국민카드
7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행된 기부 물품 전달식에서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운롱깐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KB국민카드

[더페어] 박지현 기자=KB국민카드는 지난 7일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현지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국 취약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기부 물품들은 KB국민카드 임직원 및 고객이 참여해 언택트 방식으로 만든 재능기부 봉사 물품이다.

캄보디아는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에서'캄퐁통 및 프놈펜'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태양광 랜턴 800개 ▲금융동화 팝업북 400권 ▲원목 독서대 700개를 전달했다.

이중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 합리적인 소비 생활 등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 금융교육 교재이며, 함께 전달 된 '태양광 랜턴'과'원목 독서대'는 학습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구 역할을 한다.

태국은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에 위치한 '푸타몬톤'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사랑의 에코백 300개 ▲나눔상자 200박스를 전달했다. 특히 '나눔상자'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 학용품, 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는 자카르타 '반타르게방'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채색하여 만든 사랑의 티셔츠 1천500장을 기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KB국민카드는 해외시장에서도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가 지난 7일 KB Pay에 양질의 쇼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선 보인 KB Pay '쇼핑∙여행' 서비스는 지난 7월 쇼핑과 여행 서비스 1차 오픈에 이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기존 KB국민카드의 종합 쇼핑몰 '국카몰'과 여행 쇼핑몰 '라이프샵'의 서비스를 KB Pay에서 이용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