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정부에서 예산 편성을 거부하면서 취소

BWF, 2023 ANOC 월드비치게임 취소 알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 ANOC 월드비치게임 에어배드민턴 경기 포스터, 세계배드민턴연맹
사진 2023 ANOC 월드비치게임 에어배드민턴 경기 포스터, 세계배드민턴연맹

[더페어] 김용필 기자=올해 처음으로 에어배드민턴이 참가하는 2023 ANOC 월드비치게임이 취소됐다.

세계배드민턴연맹(BWF)은 오는 8월 5~15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릴 예정이던 2023 ANOC 월드비치게임이 취소됐다고 지난 5일 밝혔다.

BWF는 "우리는 인도네시아 올림픽 위원회(KOI)가 2023 ANOC 월드비치게임 개최 약속을 철회했다는 사실을 알고 매우 놀랐고 매우 실망했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한 달 안에 열릴 예정이라 늦은 통지로 인해 대체 주최자를 찾을 수 없어 8월에 발리에서 열리는 월드비치게임을 취소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인도네시아 올림픽 위원회는 정부에서 예산을 내려주지 않으면서 대회를 개최할 수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ANOC는 선수 및 국제연맹 그리고 전 세계 팬들에게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

우리나라는 지난 6월 23~25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2023 ANOC 월드비치게임 에어배드민턴 아시아예선 남자 트리플에서 금메달, 여자 트리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