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야구말구, 배드민턴하다 무리한 욕심으로 부상입은 박찬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축구야구말구 방송화면 캡쳐

메이저리그에 대한민국 야구를 알리며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었던 박찬호가 KBS 2TV 예능프로그램 '축구야구말구'에서 배드민턴 경기를 하다 그만 부상을 입고 말았다.

박찬호는 지난 11월 30일 방송된 경상남도 남해의 여자복식 고수와의 대결 중 다리에 통증을 느껴 쓰러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박찬호가 일어나 녹화를 마쳐 큰 부상이 아닌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12월 7일 방송된 '축구야구말구'에서 박찬호는 병원을 찾아 무릎 뒤쪽으로 연결된 근육이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아 당분간은 해설자로 나서야 할 처지에 놓였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야구선수였던 박찬호와 축구 선수였던 이영표가 호흡을 맞춰 생활체육 고수들을 찾아가 도전장을 내미는 이 프로그램 포맷상 박찬호가 없어서는 안되는 한 축이다.

별 수 없이 오마이걸의 승희가 이용대(요넥스)로부터 특별훈련을 받고 박찬호 대신 이영표와 호흡을 맞춰 70대 남자복식 고수들과 대결을 펼쳤지만 결과는 0-3 완패였다.

박찬호는 자신이 부상을 입음으로써 이영표 혼자서 단식에 도전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다며 승희의 출전소식에 기쁨을 내비쳤지만, "지켜보는 재미도 있었지만 시합을 나가지 못하는 아픔이 더 컸다"고 말했다.

사실 박찬호의 부상은 무리한 욕심 때문이었다. 60대 여자복식 고수들과 게임을 했는데 0-3 완패를 당하자 1세트라도 이길때까지 해보자며 자꾸 세트를 늘리다 결국 부상을 입은 것이다.

60대 여자들이라 만만하게 보고 이겨보려는 마음만 앞섰던 게 아닐까? 못하는 운동이 없다고 자부하는 레전드 박찬호도 결국 무리한 욕심 때문에 부상을 피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축구야구말고는 매주 월요일 밤 9시 30분에 KBS 2TV에서 방송되는데 다음주에도 전라남도 강진에서 또 다른 배드민턴 도전이 이어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