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생활지도로 공중화장실, 병원 등 시설 정보 확인
신고함 옆 QR코드 이용해 공중화장실 불편 접수 가능

의정부시, 공중화장실 불편접수 가능한 'Meta-의정부' 커뮤니티 매핑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의정부시 중랑천 공중화장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의정부시 중랑천 공중화장실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가 ‘Meta-의정부’ 커뮤니티 매핑을 이용해 화장실 정보알림 및 불편신고 서비스가 가능한 스마트한 화장실을 제공한다.

커뮤니티 매핑은 직접 꾸미는 온라인 생활지도로 공중화장실, 병원 등 다양한 시설 정보를 확인하고 이용자들이 수집한 정보를 지도로 만들어 공유‧소통하는 플랫폼이다.

커뮤니티 매핑을 통해 내 위치와 가까운 화장실 위치와 운영 시간 등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또한 공중화장실 이용 중 휴지가 없거나 물이 나오지 않는 등 불편사항을 불편신고함에 적거나 신고함 옆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도 있다. 신고된 불편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확인하고 신속히 처리한다.

시는 Meta-의정부 커뮤니티 매핑을 통해 화장실 외에도 공공 와이파이, 시민안전시설, 병의원, 약국, 무인민원 발급기 등의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Meta-의정부 커뮤니티 매핑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화장실을 찾아주고 도보 내비게이션으로 길찾기도 가능하다.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김동근 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화장실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커뮤니티 매핑을 활용한 우리동네 생생정보 매핑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22일 효자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계획을 발표했다. 자녀안심 그린숲은 인도 공간에 수목, 초화 등을 심어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는 자연적인 장애물 역할을 수행하며 차량과 보행자 간의 안전 거리를 유지, 어린이들의 보행안전 확보에 기여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