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스포츠 AI 카메라 회사 veo와 B2B2C 판매계약 
여러 가지 최첨단 기술 접목된 카메라 

드림캠 1 AI 카메라, 올해 연말 국내 출시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캠 1 AI 카메라가 올해 연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드림캠 1 AI 카메라가 올해 연말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더페어] 손호준 기자=드림캠이 덴마크의 스포츠 AI 카메라 회사인 veo사와 한국의 B2B2C 판매 계약을 맺고 한국에서 첫 판매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KC 인증이 완료되고 3월 중순에서 말쯤 한국 드림 캠 본사에 veo3신상 모델 43대가 최초 입고되며 드림 캠 본사에서 테스트용 3대 제외. 선주문을 통해 2일 만에 40대가 솔드아웃됐다.

드림캠은 7개월간 유럽에서 출시된 스포츠 AI 카메라 회사들의 제품을 테스트하기 위해 각각 회사들의 기기를 수입하여 정밀 테스트를 진행 한 결과 2개 회사의 제품이 테스트에 통과했으며, 한 곳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출시 보류', 이번에 출시한 veo3제품이 기능·성능·가격 등 가장 합리적이라고 판단하여 veo사와 B2B2C 정식 계약 후 본격적인 한국 시장 판매에 돌입한다고 전했다.

드림캠의 장슬기 대표는 "스포츠 AI 카메라의 최대 장점으로 인력의 투입 없이 자동으로 스포츠 경기를 영상 촬영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제공, 분석, 편집, 여러 가지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카메라로서 모두에게 편의와 성장을 선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러 번 신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본 드림 캠의 장슬기 대표는 드림 캠 신규 사업 첫해 영업 흑자보단 내실을 다지고 사업의 업무 체계가 잡히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따라올 것"이라 말하며, 이번 스포츠 AI 카메라 사업부를 세종시에 오픈하고 직접 진두지휘하며, 스타트 업인 드림 캠의 기틀과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하나 직원들과 함께 만들고 있다.

드림캠은 자체 스포츠 AI 카메라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에 참여하고, 하드웨어 제조 등 모든 부분에 직접 참여하여 AI 스포츠 카메라, 영상, 상점, 커뮤니티, 하이라이트 제작, 분석, 편집 기능 등이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2027년까지 한국 스포츠 시장의 스포츠 카메라 산업은 많은 변화가 있을 것, 이라고 이야기하며, 최종 목표는 '드림 캠 1' AI 스포츠 카메라를 24년 후반기(직접 출시) 26년쯤 글로벌 진출한다는 게 장슬기 대표가 말하는 드림 캠 회사의 최종 목표이다. 그리고 카메라와 연동 되는 앱 개발, ott 개발이 50% 정도 완성 단계라고 밝혔다.

드림캠 관계자는 "투자유치 계획을 26년부터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위해 IR을 준비 중이다. 아직은 부족한 데이터와 부족한 경험 탓에 미비한 단계이지만 사업 아이템 정보를 듣고 이미 어느 정도 관심이 있는 VC들이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