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권리 보장 법안 발의 등 활발한 입법 활동
21대 국회서 총 26번째 우수 의원상 쾌거

김예지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예지 의원 프로필 / 사진제공=김예지 의원실
김예지 의원 프로필 / 사진제공=김예지 의원실

[더페어] 노만영 기자=국민의힘 김예지 국회의원(비례, 문화체육관광위)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한 '제21대 국회 종합 의정평가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본회의‧상임위 출석률, 법안 발의 현황,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 질의 평가 등 12개 분야별로 계량화하여 우수 의원을 선정해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김예지 의원은 제21대 국회에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목소리가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에 반영될 수 있도록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쳐왔다. 

지난해 6월에는 국회 대정부 질문을 통해 장애인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정부 컨트롤타워의 필요성을 촉구하였으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안 발의와 통과에 힘쓰는 등 입법 성과를 보였다.

특히 김 의원은 △ 중증장애 경제인에 업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 '장애인기업활동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 △ 국공립 문화시설에 장애예술인의 예술활동을 정기 개최하도록 한 '문화예술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 △ '유엔 장애인권리협약 선택의정서 비준촉구결의안' 등을 통과시키는 성과를 내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했다.

수상 소식을 접한 김 의원은 "이번 헌정대상은 지난 4년여 간의 의정활동을 인정받게 된 크나큰 영광"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메신저로서 앞으로도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한편 김예지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1대 국회에서 국회의장 공로패, 2022년 대한민국 헌정대상, 2023년 대한민국 헌정대상, 백봉신사상 베스트 10, 제6회 정명의정대상 최우수상 등 현재까지 26개의 우수 국회의원상을 받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