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을 포함해 프로리그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 가져

한국핸드볼연맹, 프로 H리그 출범 앞두고 구단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3~2024시즌 핸드볼 프로리그(H리그) 출범을 앞두고 14개 실업 구단 및 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H리그 추진 설명회를 가졌다. 한국핸드볼연맹
사진 2023~2024시즌 핸드볼 프로리그(H리그) 출범을 앞두고 14개 실업 구단 및 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H리그 추진 설명회를 가졌다. 한국핸드볼연맹

[더페어] 김용필 기자=한국핸드볼연맹(KOHA)이 2023~2024시즌 핸드볼 프로리그(H리그) 출범을 앞두고 14개 실업 구단 및 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H리그 추진 설명회를 지난 28일 진행했다.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이날 설명회에는 김정훈 SK슈가글라이더즈 단장(대한핸드볼협회 실업위원장)을 포함해 남녀 14개 구단 및 팀 관계자와 감독 등 22명이 참석했다. 

핸드볼연맹은 통합 마케팅을 포함해 그동안 프로리그 준비 현황을 공유하고 연맹과 구단/팀이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을 포함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성공적인 리그 출범을 위한 공론의 자리가 마련된 것이다.

핸드볼연맹과 대한핸드볼협회 통합마케팅 자회사인 에이치아이마케팅의 박 현 대표(대한핸드볼협회 부회장)는 "리그 생태계를 지속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서 핸드볼의 프로화는 필수적이며 유소년 선수 육성과 경기력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김정훈 실업위원장은 "핸드볼의 근간을 지탱하는 팬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리그 프로화를 통해 마련된다는 점에서 핸드볼 발전을 위한 커다란 계기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돕고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핸드볼연맹은 지난 7일 남녀 실업 선수들을 대상으로 H리그 추진 관련 의견 수렴회를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했는데 약 180명의 남녀 선수가 참석해 핸드볼 H리그 출범에 대해 높은 관심으로 보였다. 

핸드볼연맹은 7월 중 각 구단 및 팀의 연맹 회원사 가입, 구단 및 팀 단장 협의체 구성, 각종 규약 정립 등 연맹 출범을 위해 필요한 과정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