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모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감독 제24회 밀양시 시민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밀양시 시민대상을 받은 손승모 밀양시청 감독(가운데)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손승모(1980년생)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감독이 밀양시 시민대상을 수상했다.

손승모 감독은 16일 경상남도 밀양시 밀양강변(밀양강 오딧세이 공연장)에서 열린 ‘제27회 밀양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밀양시 시민대상을 받았다.

밀양시는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현저한 시민에게 밀양시 시민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밀양시민대상은 밀양시민대상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문화·체육·산업·봉사 4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확정했는데 손승모 감독이 체육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손승모 감독은 밀양초·중·고등학교,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소속 선수로 활동하며 부상을 극복하고 2004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을 수상하며 밀양시를 전 세계에 알렸다. 이 기록은 우리나라 역대 올림픽 배드민턴 남자단식에서 거둔 최고의 성적이다.

손승모 감독은 은퇴 후 국가대표 코치로 활동하며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했고, 2014년부터 현재까지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손 감독은 선수시절의 경험과 국가대표 코치로서의 경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전국 규모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 올해 전국체육대회 우승을 비롯해 단체전 3관왕에 올라 배드민턴 메카도시로서의 밀양시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