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실천사업 핵심추진과제 협력방안 협의
신규워원 위촉장 수여... 3년간 위원회 활동

충주시, 2024년 건강생활실천 협의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주시 / 2024년 건강생활실천협의회 후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충주시 / 2024년 건강생활실천협의회 후 기념사진 촬영하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충주시가 지난 29일 충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충주시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를 개최했다.

건강생활실천 협의회는 신성영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보건소장, 시의원, 교육계, 의약단체, 시민단체 대표 등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민의 건강증진과 관련된 사항 등에 대하여 협의 및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위원의 임기는 3년이며 이번 회의에서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앞으로 3년간 위원회 활동을 하게 된다.

이날 회의는 2023년 건강생활실천사업 추진성과 보고 및 2024년 핵심사업 설명, 기관별 협력 사항 협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걷기 등 운동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 우리시의 건강 문제 중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감소, 아동‧청소년 건강문제 개선을 위한 연계·협력·소통 활성화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시는 협의회에서 제시된 의견의 경우 2024년도 사업방향에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사진제공=충주시청 / 충주시 브랜드슬로건

신성영 부시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 지역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건강증진사업으로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충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2개 이상의 동아리들이 서로의 재능을 나누고 공유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하는 '같이 같이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내달 9일까지 신청받는다. 

신청자격은 2개 이상의 평생학습 동아리가 융합한 학습 모임으로 재능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환원이 가능한 동아리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