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 이은 분양 완료
편리한 교통인프라 및 학군 갖춘 단지

롯데건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분양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투시도
사진제공=롯데건설 /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투시도

[더페어] 노만영 기자=롯데건설이 분양한 경기도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의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전 세대 분양 완료됐다. 

롯데건설은 지난해부터 ‘창원 롯데캐슬 포레스트’,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 ‘대연 디아이엘’, ‘구의역 롯데캐슬 이스트폴’, ‘시흥 롯데캐슬 시그니처’의 분양을 완료하며 롯데캐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실감케 했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1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소사역에 인접하고 있어 마곡,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로의 이동도 편리하다는 게 롯데건설 측 설명이다.

교육 및 편의시설의 경우 반경 1km 내 초∙중∙고가 분포하고 있으며, 서울신학대∙가톨릭대 등 대학들이 근처에 들어섰다.

또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부천세종병원, 소사종합시장, 하나로마트(소사점), 홈플러스(부천소사점), 이마트(부천점), CGV(부천역∙역곡점), 롯데시네마(부천역점), 부천시립도서관(심곡∙역곡), 부천종합운동장 등을 도보 또는 차량으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서측과 바로 맞닿은 문화공원 내에는 공공도서관과 대규모 수영장 등의 체육시설이 포함된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신설돼 입주민들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은 롯데건설이 부천시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아파트인 만큼 기술력과 상품성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을 꾀했다”며, “지난 1월 ‘롯데캐슬 시그니처 중앙’에 이어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의 완판까지 성공하면서 완판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사진제공=롯데건설

한편 롯데건설은 최근 산업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 두아즈와 함께 개발한 'AI 단열 설계 검토 프로그램 INScanner(인스캐너)'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인스캐너는 건설현장의 설계 및 시공자, 품질관리자 등이 별도의 전문 설계 프로그램(Auto CAD 등) 이용 없이 기존에 가지고 있는 도면을 업로드하면, 단열 정보를 집중 학습한 AI 모델이 단열재 누락 여부를 분석하고 검출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기술은 지난해 12월 한국주택협회 주관 '2023 주택건설의 날' 행사에서 소개됐으며, 오는 2025년 시험용 베타테스트 출시 이후 롯데건설 주택현장에 배포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