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단 하나뿐인, 집' 영상 조회수 400만 기록
실제 사연으로 따듯한 사랑 전달해 공감 유발

롯데건설, 아파트 스피커 통해 가족에게 특별한 감동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건설 /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사진제공=롯데건설 /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더페어] 박희만 기자=롯데건설이 지난달 8일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누적 조회수 400만 회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대마다 특별하고 소중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그리고 가족들이 집에 도착하면 아파트 방송을 통해 그들을 '작품, 집'이라는 전시회로 안내했다. 마지막에는 사연자가 나타나 가족들과 함께 '작품, 집'의 마지막을 완성하는 모습으로 영상은 마무리됐다.

이번 콘텐츠는 사연자들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다. 참여한 입주민들과 그 가족들도 이번 영상제작을 통해 가족의 사랑과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고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롯데건설
사진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공지 및 안내사항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집을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작품집으로 재탄생시키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1월 평창리조트에서 1박 2일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스키를 체험 할 수 있는 '가족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해 임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오는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는 카네이션을, 어린 자녀에게는 간식세트를 선물하고 6월과 9월에는 가족과 현충원 묘역을 참배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