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의원, 김회재 특보와 이용주 전 보좌관 등 4명 고발
-민주당 원내대표·사무총장 등 직접 “공작이자 가짜뉴스”라며 했음에도 유포
-주철현 “민주주의 꽃인 선거를 진흙탕 만들어···철저한 수사 촉구” 

김회재·이용주측, 홍익표 등 민주당 지도부 비웃나...하위 20% 가짜 명단 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주 전 국회의원. 연합뉴스
이용주 전 국회의원. 연합뉴스

[더페어] 이용훈 기자=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엄벌을 처하겠다고 강조한 하위 20% 명단을 김회재 국회의원과 이용주 전 국회의원 측 관계자들이 유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포자들은 홍익표 원내대표와 조정식 사무총장 등이 직접 나서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한 사안임에도 유포했다.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여수시갑)측은 12일 ▲김회재 의원의 특보를 맡고 있는 장 모씨 ▲이용주 예비후보 캠프의 조 모씨, 최 모씨, 박 모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및 형법상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 혐의로 여수경찰서에 고발하고, 김회재 의원에 대해서도 같은 혐의로 수사 의뢰했다고 15일 밝혔다.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사진제공=김회재 의원실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사진제공=김회재 의원실

주철현 의원측에 따르면, 이들은 최근 민주당이 ‘악질적 가짜 뉴스’라고 밝힌, ‘현역 평가 하위 20% 명단’을 문자나 카카오톡 등 SNS 다수에게 전파하는 등 무차별 유포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지난 11일, 조정식 사무총장이 출처불명의 명단은 악질 가짜뉴스로 수사 의뢰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같은 날 홍익표 원내대표도 직접 나서 “하위 20% 의원에게 개별통지가 아직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명단 자체가 있을 수 없다. 당내 분열을 부추기기 위한 공작이자 가짜뉴스”라며 명단이 거짓이라고 확인했다.

이와 관련해 주철현 의원은 “일반 시민도 아니고, 사안의 심각성을 잘 알만한 국회의원 특보와 전직 국회의원 보좌관, 도의원 등이 불순한 목적으로 명백한 가짜뉴스를 적극 유포했다는 점에서 더욱 개탄스럽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주의의 꽃’인 공직선거를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진흙탕으로 만드는 행위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드는 일인 만큼 수사기관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엄중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