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터백·콴텍과 협업 통해 퇴직연금 자산관리 경쟁력 강화
시스템 개발·마케팅·사후관리 등 다양한 분야 협력 예정

신한은행, '퇴직연금 선택권 확대'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하고 있다

[더페어] 박희만 기자=신한은행이 지난 2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쿼터백자산운용, 콴텍투자일임과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쿼터백자산운용은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 투자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문자산운용사다. 콴텍투자일임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화된 알고리즘 투자 전략을 만들어 투자자산 관리와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보어드바이저 금융회사다.

신한은행은 쿼터백자산운용, 콴텍투자일임과 함께 향후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개발, 마케팅, 사후관리 등 분야에서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고객들의 선택권 확대와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전문성을 가진 기업들과 제휴를 추진했다"며 "AI 디지털 혁신 기술이 적용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 고객의 수익률 향상 및 차별화된 자산관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 하는 고객 대상 최대 100만 신한포인트와 땡겨요 쿠폰을 제공하는 '쏠트로 땡겨봄'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번 이벤트로 신한은행은 '신한 쏠트래블 체크카드' 신규 발급 후 '신한 SOL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고객 선착순 20만 명을 대상으로 신한포인트를 2천 포인트부터 100만 포인트까지 랜덤 지급 하고 땡겨요 배달비 쿠폰을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