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튜브 ‘인크루트TV’ 구독 후 인터뷰 영상 댓글 작성
내달 11일까지 참여, 당첨자 개별 발표

인크루트,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 증정 이벤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 'LEAN HR: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 증정 이벤트 썸네일 / 사진제공=인크루트
도서 'LEAN HR: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 증정 이벤트 썸네일 / 사진제공=인크루트

[더페어] 이용훈 기자=인크루트가 출판사 한빛미디어와 함께 도서 'LEAN HR: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도서는 이용훈 작가가 HR직무를 시작하며 느낀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창업자나 HR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담았다. 스타트업이라는 조직의 특성을 비롯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는 이유, 컬처핏을 강화하는 인터뷰 등 기존 HR과는 차별화된 접근법을 이야기한다.

도서와 HR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인크루트 공식 유튜브 ‘인크루트TV’ 에서 작가 인터뷰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원한다면 해당 영상에 후기를 댓글로 작성하고, 인크루트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면 된다. 

이벤트는 다음달 11일까지이며 당첨자 10명을 개별 발표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인크루트TV’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크루트 CI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인크루트 CI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인크루트 문상헌 CBO(최고브랜드경영자)는 “스타트업의 HR 직무를 준비하고 있다면, 스타트업이라는 조직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이벤트를 통해 'LEAN HR: 당신의 스타트업은 안녕하십니까'를 받고, 이직 및 구직 활동에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인크루트는 직장인 1천97명을 대상으로 조용한 퇴사에 대한 인식을 설문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51.7%가 ‘조용한 퇴사 중’이라고 답했고 그 중 12.7%가 ‘매우 그렇다’, 39.0%가 ‘대체로 그렇다’고 밝혔다. 

조용한 퇴사 중인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현재 회사의 연봉, 복지 등에 불만족해서(32.6%)가 가장 많았고 ▲회사에서 일하는 것 자체에 열의가 없어서(29.8%)와 ▲이직 준비 중이라서(20.5%) 순이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