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 웰로와 협력
오픈 기념 LG 스탠바이미 등 경품 지급 이벤트 개최

KB국민카드, KB Pay에 정부정책지원금 알림 서비스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 KB Pay 맞춤형 정책지원금 서비스 오픈
사진제공=KB국민카드 / KB Pay 맞춤형 정책지원금 서비스 오픈

[더페어] 노만영 기자=KB국민카드가 공공분야 기술혁신 스타트업 웰로와 손잡고 KB Pay 내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를 오픈했다.

웰로는 매년 행안부, 국토부 등 정부 각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및 하위 운영기관에서 조성·집행하는 국민 대상 연간 2조 원 규모의 정책지원금 배포 시기 및 규모, 신청방법 등 해당 정책들의 맞춤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약 1천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KB Pay와 웰로가 수집한 1천500여 개 기관의 10만 건 이상의 정책이 맞물려 정책지원금을 희망하는 개인과 정부정책의 소통 통로가 확대됐다.

특히 정책지원금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청년(2039세대)정책에 해당되는 KB Pay 약 350만 고객들은 ▲전세보증금 보증료 지원 ▲미취학아동 육아수당 ▲미취업자 지원금 ▲사업청년 월세 지원금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금 ▲맞벌이 가사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움이 되는 정책자금을 실시간으로 찾을 수 있다.

맞춤형 정책지원금 정보를 받으려면 KB Pay 앱 내 ‘자산 탭’▷‘다양한 자산관리 서비스’▷‘정책지원금 조회’에서 웰로 회원 가입을 하면 되며, 가입 시 입력하는 개인 프로필을 기반으로 나에게 꼭 맞는 정부지원금 정책 발생 시 KB Pay 푸시메시지로 안내해준다.

서비스 오픈에 맞춰 이달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맞춤형 정책지원금 알림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KB Pay 머니 100원이 적립되며, 가입고객 대상 경품 응모행사로 ▲LG스탠바이미 3명 ▲KB Pay 머니 3만 원 100명 등 총 103명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KB Pay 앱 내 웰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금 수기공모전을 20일부터 개최하는데 학생, 구직자, 청년, 창업자, 육아 다섯 분야에서 우수 공모작으로 선정되면 부문별 1등 100만 원, 2등 50만 원, 3등 20만 원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는 지원이 필요한 고객 대상 맞춤형 정책을 안내하는 서비스를 KB Pay에 선보여 ESG 경영을 실천하고, 웰로는 KB Pay라는 든든한 회원 가입 및 홍보 채널을 확보해 양사가 상생협력 구조를 만들어냈다”며, “2분기에는 민간앱 최초로 과기부 사업에 선정된 청년맞춤형프로그램에 해당되는 청년 전용 서비스 신청도 구현하는 등 고객과 사회에 감동을 전하기 위해 웰로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최근 여성가족부와 금융감독원 등 금융교육 관계기관과 함께 청소년 금융 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기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여 청소년 금융 이해력 제고 및 금융 활동 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기업이 함께 노력한다는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KB국민카드, 여성가족부, 금융감독원, 금융교육 전문기관 등 총 8개 민관이 함께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