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의사 밝히지 않은 가장 큰 이유 '고용주에 대한 불만'
갑작스런 인력 공백 대처 위해 알바몬 제트 운영 중

알바몬, 아르바이트생 대상 무단 퇴사 경험 설문...'20%가 Ye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알바몬 / 일방적 퇴사 경험 설문조사
사진제공=알바몬 / 일방적 퇴사 경험 설문조사

[더페어] 노만영 기자=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최근 알바생 1천840명을 대상으로 '적정 퇴사 통보 기간'을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알바몬은 먼저 설문에 참여한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일을 그만둘 경우 며칠 전에 고용주에게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질문했다. 그러자 47.7%가 '최소 한달 전'에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답변했다. 다음으로 △최소 2주 전(36.9%) △최소 1주 전(13.7%)로 나타났다. 대다수의 아르바이트생들이 퇴사 의사를 미리 밝혀야 하는 것에 동의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일부는 고용주한테 퇴사 계획을 말하지 않고 임의로 출근을 하지 않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참가자 20.4%가 '퇴사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임의로 일을 그만둔 경험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이들이 미리 퇴사 계획을 밝히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고용주의 부당 대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36.5%) 이 외에도 △말할 기회를 놓쳐서(25.6%) △일이 생각보다 너무 힘들어서(20.5%) △퇴사 의사를 밝힌 후 고용주 설득으로 그만두지 못한 경험이 있어서(20.0%) △다급한 개인사정이 있어서(18.1%) △퇴사할 생각은 없었는데 어쩌다 보니 충동적으로(13.1%) △후임을 뽑을 때까지 일하지 못할 것 같아서(8.5%) 등의 이유를 들었다.

사진제공=알바몬
사진제공=알바몬

알바몬은 이처럼 갑작스런 인력 공백으로 일손이 급하게 필요한 고용주들을 위해 '알바몬 제트'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알바몬 제트란 구인구직의 매칭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서비스로 아르바이트생 채용을 위해 고용주들이 알바몬 제트에 공고를 올리면 구직자들이 활동하는 지역에 기반해 채용 확률이 높은 인력을 실시간으로 추천해 준다. 

또 구직자는 본인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알림톡으로 추천받고 추가 정보 입력없이 즉시 지원할 수 있어 비교적 빠른 매칭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