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경마공원 2단계 사업 추진 등 주요 공약 발표
"준비된 3선 일꾼으로 중단없는 지역발전 소명 다할 것"

이만희 의원, 22대 총선 경북 영천·청도 예비후보 등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
사진제공=이만희 의원실

[더페어] 노만영 기자=국민의힘 이만희 국회의원(경북 영천·청도, 행정안전위원회)이 5일 "집권여당의 3선 의원으로 위대한 영천·청도의 중단없는 발전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앞장서겠다"며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만희 의원은 이날 오전 경북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예비후보등록을 완료하며 설 연휴를 맞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현역 국회의원이자 재선의원으로 국민의힘 사무총장을 역임한 이만희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후보의 수행단장으로 윤석열 대통령을 근접수행해왔으며, 이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를 맡아 여러 국정 현안과 야당의 정쟁에 대응하는 등 새 정부의 원활한 국정운영을 지원해왔다.

이 의원은 "이번 4.10 총선은 지역위기 극복을 통한 중단없는 지역발전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이 달린 매우 중요한 선거"라 말하며 "힘 있는 집권여당의 준비된 3선의 큰 일꾼으로 영천·청도의 발전과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어 영천·청도의 힘 있는 변화를 위한 주요 공약을 발표하며 지역발전이라는 시·군민의 준엄한 명령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이만희 의원은 영천을 위한 주요 공약으로 ▲대구도시철도1호선 영천 연장, ▲영천경마공원 2단계 사업, ▲대구 군부대 영천 이전·유치 추진을, 청도의 경우 ▲각북터널 건설 등 신규 교통SOC 추진, ▲자연드림파크 조성, ▲은퇴자 주거복합단지 조성 추진 등을 내걸었다.

또한, 영천과 청도 모두 농업 경쟁력이 높은 지역인 만큼 ▲농지 거래 규제를 완화하는 '농지법' 개정, ▲농촌지역 공공목욕탕 건립, ▲경로당 급식 지원 등을 추진해 중소·고령 농업인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첨단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확대, ▲농작물재해보험제도 개선 등을 통해 안정적인 영농 환경 조성을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