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의견 수렴 담아 경전선 우회화 설계 촉구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총력 다하겠다"

소병철 의원, '경전선 우회화' 점검 및 사업 진행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소병철 의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게 질의하고 있는 소병철 의원(오른쪽)
사진제공= 소병철 의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게 질의하고 있는 소병철 의원(오른쪽)

[더페어] 박희만 기자=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 갑, 법제사법·정보위원회)지난 8일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 회의에 서 백원국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게 '경전선 전철화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사업 진행을 촉구했다.

경전선 전철화 사업  5공구인 ‘벌교역에서부터 순천까지 약 19km 구간’ 일부는 순천 도심을 관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철도가 지나는 지역은 안전 문제와 분진 및 소음 문제가 발생해 해당 노선을 우회화 또는 지하화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경전선 전철화 사업' 5공구인 벌교역에서부터 순천까지 약 19km 구간’ 일부는 순천 도심을 관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철도가 지나는 지역은 안전 문제와 분진 및 소음 문제가 발생해 해당 노선을 우회화 또는 지하화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백원국 차관은 지역에서 도심 통과보다는 우회하는 것을 요구하고 있어 기본 계획 과정에서 우회설계 해서 국가재정으로 부담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답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이 소요 예상기간을 질의하자 설계가 몇 달 전에 시작됐기 때문에 우회화 설계 변경은 1년 정도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 의원은 많은 시민들이 도심 우회화 의견이나, 구체적 우회 노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따라서 기본설계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수렴하여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소병철 의원은 “앞으로도 순천 시민의 숙원인 경전선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