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법안 통과 중앙정치 존재감 드러내
소 의원, "순천의 발전과 미래를 그리는 계기 되길 기대"

소병철 의원, 순천·전남 지역 현안 해결 담은 의정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소병철 의원실  /소병철 의원 의정보고회 안내포스터 

[더페어] 박희만 기자=더불어민주당 소병철 국회의원(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 갑, 법제사법·정보위원회)이 오는 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의정보고회를 갖는다. 

소병철 의원은 이날 보고회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해 그간 활동했던 내용을 시민들과 공유하며 '웅비하는 순천'을 향한 발판을 삼을 계획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정청래 국회의원(서울 마포 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 직접 방문해 축하할 예정이다. 

소 의원은 당내서 법사위 간사와 제1정책조정위원장으로 막중한 역할을 수행하며 법안 상정은 물론 '2024년도 정부예산'에 순천시와 전라남도 현안해결과 미래성장동력을 위한 사업을 대거 반영한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여순사건특별법' 제정을 통한 과거의 상처 치유 ▲'순천만정원박람회법'제정과 충분한 예산·인력 지원으로 박람회 성공 및 세계적 규모의 '순천정원 엑스포' 유치 기반 조성 ▲애니메이션클러스터 유치와 원도심 부흥 기반 마련 ▲첨단공학관 신축과 순천대 글로컬 대학 선정 등 청년 일자리와 창의력이 넘치는 도시 기틀 확보 등의 성과와 ▲백신 피해자, 순천만 잡월드 근로자 등 사회적 약자들의 애환을 함께 공유한 내용 등이 소개된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또한 법사위 간사로서 전남 호국원 신설, 한전공대법·광주과기원법·고향사랑기부금법·향교지원법·학교폭력예방법·교권확립법·유보통합법·아동학대처벌법·스토킹처벌법·머그샷법 등의 통과를 주도하는 등 중앙정치에서의 활동도 소개될 예정이다.

소병철 의원은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순천 시민께 그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드리고 시민들과 소통 하고 화합하 면서 함께 순천의 발전과 미래를 그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의미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