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접하기 힘든 베트남에 얼음과 눈 주제로 숲길 조성
홀로그램 스크린, 인터랙티브 센서 등 실감미디어 적용

대우건설, 베트남 푸꾸옥에 관광 랜드마크 '아이스정글'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우건설 / 아이스정글에 조성한 아이스큐브
사진제공=대우건설 / 아이스정글에 조성한 아이스큐브

[더페어] 노만영 기자=대우건설이 자사가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는 베트남 푸꾸옥섬 고급주거 휴양단지에 디지털 테마파크인 ‘아이스정글’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테마파크로 조성한 부지는 전체 1만3천m² 규모이며, 눈을 접하기 힘든 베트남에 얼음과 눈을 주제로 숲길을 조성했고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관람할 수 있어 앞으로 관광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아이스 정글’은 기존 공간과 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야간에만 실감미디어 기술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되는 ‘나이트워크’ 콘텐츠로 꾸며진다. 나이트워크란 이름 그대로 ‘밤길을 걷는다’는 의미를 가진 야간형 테마파크 플랫폼을 말한다.

아이스정글은 눈을 내리게 하고, 얼음결정을 만들어내는 신비한 능력을 가진 북극곰 ‘무어 동’의 중심스토리를 기반으로 각각의 구역이 연결되어있고, 2곳의 미디어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디어존에는 3D 매핑 기술을 활용한 홀로그램 스크린, 인터렉티브 센서, 일루미네이션 조명 등의 실감미디어 기술력이 활용된다. 다양한 테마의 미디어쇼를 통해 동화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즐거움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대우건설 / 대우건설이 조성한 아이스정글 내 미디어쇼
사진제공=대우건설 / 대우건설이 조성한 아이스정글 내 미디어쇼

‘아이스 정글’ 오프닝 행사는 지난 16일 개최되었으며, 이 날 행사에는 끼엔장성 람 민타인 성장을 비롯한 끼엔장성 관계자와 7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대우건설 조남일 현장소장은 “아이스 정글은 캐릭터와 미디어 아트가 결합한 신개념의 미디어 아트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어 성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도 즐길 수 있기에 가족 여행지인 푸꾸옥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아이스정글은 성탄절을 기점으로 일반인들에게 정식 오픈되어 현지 거주자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사진제공=대우건설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아이스정글은 눈을 구경하기 어려운 동남아 거주민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우건설은 대표 해외 거점시장인 베트남에서 추가 사업 확장을 이어나가며 K건설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우건설은 최근 열린 ‘제3회 착한 기부자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