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서울시 중·고등학생 대상 생계 및 교육 지원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서울 학생 복지 위해 2억 원 후원

초록우산·NH농협은행, 서울시 저소득 가정 학생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초록우산 / 초록우산과 NH농협은행 서울본부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 빌딩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수봉 초록우산 서울3지역본부장, 조은주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
사진제공=초록우산 / 초록우산과 NH농협은행 서울본부가 지난 21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 빌딩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수봉 초록우산 서울3지역본부장, 조은주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더페어] 노만영 기자=초록우산이 NH농협은행 서울본부와 함께 서울시 저소득 가정 학생의 생계 및 교육 지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초록우산과 NH농협은행의 서울시 학생 교육비 지원, 서울시 학생 가족돌봄아동 생계비 지원 등 아동복지사업 일환이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의 약 2억 원 후원금을 바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중·고등학생들에게 위생용품 키트와 교육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후원금 일부는 보호받아야 할 시기에 가족돌봄 상황에 놓인 이른바 ‘가족돌봄아동·청소년’ 생계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초록우산은 저소득 가정 아동을 비롯해 보호대상아동, 자립준비청년 등 아동복지 실현을 위한 지원 사업을 폭 넓게 전개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가족돌봄아동·청소년에 대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촉구, 강화하고 있다.

조은주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도움이 필요한 서울시 학생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관심과 참여를 통해 지원에 앞장서고 NH농협은행과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게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초록우산
사진제공=초록우산

박수봉 초록우산 서울3지역본부장은 “서울 학생들이 학습 격차와 경제적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잘 성장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항상 아동 곁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는 최근 의성군청에서 의성군 복지과, 사곡면, 의성군가족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8천600만 원에 대한 전달식을 진행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