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의성군 지역아동 보육비 및 주거비 지원
"군내 여러 기관서 지원사업 적극 신청해주셔서 감사"

초록우산, 의성군 아동을 위한 지원금 전달식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 / 왼쪽부터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장 박정숙, 의성군청 복지과장 박경숙
사진제공=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 / 왼쪽부터 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장 박정숙, 의성군청 복지과장 박경숙

[더페어] 노만영 기자=초록우산 경북지역본부가 지난 21일 의성군청에서 의성군 복지과, 사곡면, 의성군가족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의성군 내 3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총 8천600만 원의 지원금이 전달되었다. KBS '동행' 프로그램 출연아동 2명의 후원금 6천600만 원과 초록우산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지원한 아동 1명의 주거환경 개선비 2천만 원까지 총 8천600만 원이 전달되었다.

해당 아동들은 의성군 드림스타트, 사곡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의성군가족센터에서 사례관리 하는 아동이다.

초록우산은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과 아동환경개선 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아동복지전문기관으로 올해 의성군 내 아동양육시설 및 가정위탁아동, 다문화가정 등 57명의 아동에게 보육비와 의료비 등의 후원금으로 총 1억3천여만 원을 지원하였다.

사진제공=초록우산
사진제공=초록우산

초록우산 박정숙 경북지역본부장은 “아동의 일상생활 지원과 주겨환경개선을 위하여 후원금이 쓰일 수 있어서 뜻깊고, 의성군 내 여러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사업을 신청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위하여 애쓰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낌없는 지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위기 아동을 발굴하는데 의성군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우산은 최근 크리스마스를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드론이 동원된 '크리스마스 드론쇼 2023'을 진행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