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민원 및 행정정보 공동이용 서비스로 표창
"사업발굴 및 직원교육으로 시스템 활성화 확대할 것"

충주시, 민원봉사과 팀장 및 직원 행안부 장관 표창 겹경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주시청 / 장영미 여권팀장(좌), 송가현 주무관(우)
사진제공=충주시청 / 장영미 여권팀장(좌), 송가현 주무관(우)

[더페어] 노만영 기자=충주시 민원봉사과가 장영미 여권팀장과 송가현 주무관의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소식을 알렸다.

장영미 여권팀장은 ‘2023년 행정안전부장관 우수공무원’에서 신속한 여권 민원처리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평소 여권팀장으로 재직하며 관련 법규 등의 해박한 지식으로 다양한 여권 관련 민원 해결사 역할은 물론 항상 밝고 친절한 민원 응대로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다.

장영미 팀장은 “팀원들과의 꾸준한 업무 연찬과 소통을 위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송가현 주무관은 ‘디지털정부 혁신 유공 장관표창’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활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은 각종 민원 신청 시 민원인들에게 서류를 요구하지 않고 공무원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민원 서류 간소화를 이끌어내는 주요 제도 중 하나다.

송 주무관은 이 시스템 안에 다양한 신규 사업들을 발굴해 업데이트하고, 직원 교육을 통해 시스템 활성화에 힘썼다.

송가현 주무관은 “시민들이 디지털정부를 체감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행정정보 시스템 활용을 통한 민원 서류 감축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적극적인 사업발굴과 직원 교육으로 현재 추진 중인 사업들의 시스템 활용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충주시
사진제공=충주시

한편 충주시는 도시 발전에 따라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18일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안’에 대한 시민 공청회를 개최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