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여고 70명·고창고67명 등 고3 학생 137명 대상 강연
"급변하는 세상에서 끊임없는 도전정신" 강조

윤준병 의원, 고3 대상 '미래진로 탐색 및 도전정신' 특별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 고등학생 대상 미래진로 탐색 및 도전정신 주제 특강 / 사진제공=윤준병 의원실
고창 고등학생 대상 미래진로 탐색 및 도전정신 주제 특강 / 사진제공=윤준병 의원실

[더페어] 박지현 기자=더불어민주당 윤준병 국회의원(전북 정읍시·고창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고창군 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창여고(70명), 고창고등학교(67명)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고등학생 대상 특강은 대학 입학에 따른 진로 탐색, 대학생활 준비,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도전 정신, 그리고 국회의 역할과 기능 등 의정활동에 대한 설명을 위해 마련됐다.

윤준병 의원은 수능을 치른 고3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면서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얼마 남지않은 학창시절을 잘 마무리 하라"고 당부했다. 

대학 입학 후의 진로 탐색에 있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과 자신의 열정, 재능을 탐색하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대학생활 준비에 있어 '시간관리, 학업성취, 사회활동 그리고 네트워킹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특히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팁을 소개해 주어 많은 학생들의 질문과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필요한 도전 정신과 적응 능력에 초점을 맞춰 혁신과 창의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래의 불확실성 속에서 기회를 찾고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변화에 대응하는 자세와 전략에 대해서도 조언했다.

고창 고등학생 대상 미래진로 탐색 및 도전정신 주제 특강 / 사진제공=윤준병 의원실
고창 고등학생 대상 미래진로 탐색 및 도전정신 주제 특강 / 사진제공=윤준병 의원실

지난 4년 동안의 국회의원 입법활동과 의정 활동 실적을 소개했다. 이 부분은 학생들에게 정치적 과정과 의회에서의 결정이 어떻게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뒀으며, 국회의원의 활동은 학생들에게 사회적 책임과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좋은 예시가 됐다.

윤 의원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과 진로 선택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 뿐 아니라, 더 넓은 사회적 맥락에서 자신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했다"며, "특히 고창군에서 배출한 우리 학생들이 잘 커서 미래 대한민국의 동량이 되고, 학교 선후배간 동문들을 잘 받들면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주역이 되어달라"고 적극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