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전국 가을철 초등학교 배드민턴선수권대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8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강원도 인제군 인제 다목적구장 및 체육관에서는 '2017 전국 가을철 초등학교 배드민턴선수권대회'가 열렸다. 한국초등학교 배드민턴연맹의 주최로 강원도 배드민턴협회와 인제군 배드민턴협회의 주관으로 인제군 인제 체육관에서 열렸다.

전국 초등학교 남녀 학생 500여 명이 참가해서 5일간 열전에 돌입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이 빠진 3, 4, 5학년으로 진행되며 3학년은 A, B 조 구분 없이 1명만 참가한다. 리그전으로 진행되며 랠리 득점제로 3게임 17점으로 진행하며 최대 25점까지이다.

경기 진행은 5단식이며 1경기에 1인 1종목만 출전해야 한다. 우승은 우승 패와 상장, 우승기를 주며 준우승은 준우승 패와 상장 3위는 3위 패와 상장이 수여된다. 최우수선수는 상패와 상장을 준다.

부상은 우승은 셔틀콕 100타, 준우승은 셔틀콕 75타, 3위는 셔틀콕 50타, 8강은 셔틀콕 25타가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학교 강자였던 학교보다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학교가 우승을 차지하는 이변을 낳았다. 

남자초등부
남자초등부 4강에는 인천 능허대초, 이현초, 대전 매봉초, 길원초가 올랐다. 준결승전에서 인천 능허대초는 아현초를 맞아 3-1로 이겨 결승에 올랐다. 대전 매봉초는 길원초를 맞아 3-1로 이기고 결승에 올라 인천 능허대초와 우승을 다투게 되었다. 결승전에서 인천 능허대초는 대전 매봉초등학교를 맞아 예상을 깨고 3-0으로 가볍게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남자 초등부 최우수선수상은 인천 능허대초 윤호성에게 돌아갔다. 

단체 1위 : 인천 능허대초 
단체 2위 : 대전 매봉초 
단체 3위 : 아현초 
단체 3위 : 길원초 

여자 초등부
여자초등부 4강에는 포천초, 진말초 A, 대전자양초, 태장초가 올랐다. 준결승전에서 포천초는 진말초 A를 맞아 3-0으로 이겼고, 태장초는 대전자양초를 접전 끝에 3-2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포천초는 태장초를 맞아 3-1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 초등부 최우수 선수는 포천초등학교 연서연에게 주어졌다. 

단체 1위 : 포천초등학교 
단체 2위 : 태장초등학교 
단체 3위 : 대전 자양초등학교 
단체 3위 : 진말초등학교 A

글 오행순 사진 류환 대기자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