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인근서 전파차단 기술 등 활용해 안전환경 조성
추운 겨울 결빙피해 방지 위해 도로 열선 설치해 안전 확보

위성곤 의원, 안전한 등교길 위해 '스쿨존 안전환경' 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위성곤 의원실 / 위성곤 의원이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 앞 통학로에서 교통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위성곤 의원실 / 위성곤 의원이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 앞 통학로에서 교통봉사를 하고 있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지난 29일 '스쿨존 안전환경' 공약을 발표했다. 

위성곤 의원은 "아이들이 휴대전화를 보며 횡단보도를 건너다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면서 "어린이 통학로 주변 횡단보도에 전파를 차단하는 기술 등을 적용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추운 겨울에 도로가 얼어 아이들이 등·하교 시 넘어짐 등의 위험이 있다" 면서 "특히 언덕길 경우에는 더욱 위험한 만큼 통학로에 열선을 설치하여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위 의원은 그동안 국회에서 보도가 설치되지 않은 통학로의 실태를 파악하고, 관계기관과 적극 협의하는 등 어린이 통학로 주변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적극 노력했다. 그 결과 서호초등학교 주변 신호등 설치, 보성초등학교 보행로 확보 등 어린이 교통안전 예산을 꾸준히 확보했다.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끝으로 "어린이 통학 안전을 위한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관련 예산을 대폭 확보하겠다" 면서 "국회에서 어린이 안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활동해 온 만큼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