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무신사 캠퍼스 N1'서 발대식 진행
내년 1월까지 실무 역량 개발 위한 프로그램 운영

무신사, 패션 인재 양성 위한 '패션 장학 프로그램' 5기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무신사 /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장학생 단체사진
사진제공=무신사 /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장학생 단체사진

[더페어] 박희만 기자=무신사가 패션 장학 프로그램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을 통해 5기 장학생을 선발하고 차세대 패션 인재 양성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본사 무신사 캠퍼스 N1에서 무신사 넥스트 패션 스콜라십 5기 발대식이 개최됐다. 발대식은 서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17명의 장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신사는 지난 2022년부터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브랜드 론칭을 꿈꾸는 패션 전공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패션 인재를 발굴하고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 디렉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해 국내 패션 생태계 선순환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특히 이번 5기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성장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모집 대상을 해외 대학 전공생으로 확대했다. 에스모드 파리,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등 세계적인 패션스쿨 학생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무신사는 선발된 17명의 장학생에게 총 8천5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또한 장학생들이 브랜드 창업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인 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에 입주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장학생들의 실무 역량 개발 및 브랜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달부터 내년 1월까지 10개월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패션 산업 현장 탐방, 업계 전문가 및 브랜드 디렉터의 멘토링 등을 통해 패션 브랜드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 장학생에게는 브랜드 운영 실무를 경험하는 기회도 주어진다. 프로그램 마지막 단계에서 심사를 우수 장학생을 선정하고 무신사의 전문가들과 함께 룩북 촬영부터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무신사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무신사 로고 이미지 / 사진=더페어 DB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5기 모집 시 이미 브랜드 운영 경험이 있거나 연내 창업을 구체화하고 있을 만큼 기본 역량이 뛰어난 대학생 디자이너들이 다수 지원해 경쟁 열기가 뜨거웠다"라며, "장학생들이 생생한 패션 산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 및 업계 전문가와 협력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신사 트레이딩이 공식 유통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Dickies)'는 29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99㎡(약 30평) 규모로  '디키즈 성수 스토어'를 오픈한다. 디키즈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한달간 오프라인 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