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KT&G 정기주주총회서 손 교수 선임 결정
국민연금 등 다수 기관도 손 교수 선임 찬성

IBK기업은행, 주주제안 후보 손동환 성균관대 교수 'KT&G 사외이사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
사진제공=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 본사 전경사진

[더페어] 박희만 기자=IBK기업은행의 주주제안 후보인 손동환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KT&G 사외이사로 선임 됐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날 KT&G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KT&G 정기주주총회에서 손동환 교수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통과됐다. 사외이사 임기는 3년이다.

손 사외이사는 공정거래법, 상벙 등 경제법과 기업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정치적 판단, 여론 등에 흔들리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경영진과 회사에 조언을 할 수 있는 법률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주주총회 전 국민연금, ISS, 글래스루이스, 한국 ESG기준원, 한국 ESG 평가원, 서스틴베스트 등에서 기업은행 주주제안 손 후보 선임 안건에 찬성했다.

IBK기업은행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KT&G 주주제안 사외이사 선임은 KT&G의 지배구조 선진화와 이사회의 책임 있는 역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취지에 발맞춰 KT&G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미술 분야에 재능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를 발굴해 전문 예술인으로 육성하는 'IBK 드림윙즈(Dream Wings) 2024'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IBK드림윙즈 2024'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 성인 발달장애인 작가이며 아동·청소년 시기에 전문 미술교육 경험이 있거나 현재 외부기관으로부터 미술교육 등을 지원 받지 않은 지원자를 우대한다. 모집분야는 서양화·한국화·도예 부문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