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에 이어 국내산 농산물 활용한 상생·사회공헌 지속
남해 유자로 만든 빼빼로 출시·관광 홍보 등 협력

남해군·롯데웰푸드, 남해 특산물 '유자' 소비 확대 위한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 지난 27일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오른쪽)과 장충남 해남군수(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롯데웰푸드 / 지난 27일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오른쪽)과 장충남 해남군수(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더페어] 박희만 기자=남해군과 롯데웰푸드가 유자 소비 확대 및 우리 농산물 상생을 위해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자를 활용한 빼빼로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7일 경남 남해군청에서 진행됐으며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과 장충남 남해군수를 비롯한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웰푸드는 남해의 기후가 유자의 성장에 알맞고, 남해 농가의 유자나무가 대부분 수령이 30년을 넘겨 최상품의 유자를 생산할 수 있어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남해군과 롯데웰푸드가 맺은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는 이번이 네 번째다. 지난 2020년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시작으로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맺고 2021년 제주감귤 빼빼로, 2023년 해남 녹차 빼빼로 등을 출시했다.

올해는 단순히 특산물 활용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넘어 지역 관광 활성화, 지역 아동 센터 건립 협조 등 지속적인 상생 협력을 이어간다. 실제로 내달 8일부터 남해 유자로 유명한 지역 카페와 소품샵 등 5곳과 협력해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참여자에게 남해 유자 빼빼로도 나눠줄 계획이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CI
사진제공=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CI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국산 농산물을 활용해 매년 특색있는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겠다"며 "다양한 맛의 빼빼로로 소비자 만족도 높이고, 지역과의 상생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치과의사협회와 롯데웰푸드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121회차 진료를 맞아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미암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 에는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최종기 대한치과의사협회 대외협력이사, 정윤석 대외협력위원 등의 의료팀을 비롯한 10여 명의 봉사단이 참석해, 미암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료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