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문화 관광벨트 구축 등 지역 발전 위한 공약 발표
"전북 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부을 것"

정운천 의원, '전북·전주 발전'을 위한 3차 정책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정운천 의원실 / “해외자원개발은 특정 정권의 산물이 아닌 국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
사진제공=정운천 의원실 / “해외자원개발은 특정 정권의 산물이 아닌 국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

[더페어] 박희만 기자=국민의힘 정운천 국회의원(비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19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3차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기자회견에서▲암 치료기(중입자치료기) 전북 도입 ▲백제문화 관광벨트 구축 ▲스타트업 복합 생활시설 공간 '스페이스-K' 조성 등 공약을 제시했다 .

정운천 의원은 의료 분야 공약으로 "전북의 암 환자들이 암 치료를 위해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국립암센터까지 먼 길을 오가고 있다"며 "대한민국에 단 1대밖에 없는 꿈의 암 치료기 '중입자치료기'를 전북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전북지역 암 환자들이 암 치료를 위해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국립암센터까지 먼 길을 오가고 있다며, 대한민국에 단 1대밖에 없는 암 치료기 '중입자치료기'를 전북에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문화 분야 공약으로 "전주는 백제문화가 꽃 피고 후백제 왕조가 문화 융성을 꿈꿨던 땅이자 후백제의 왕도였다"면서 "조선 왕조의 본향인 전주시를 중심으로 백제문화 관광벨트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후백제를 포함한 후삼국기 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연구·조사가 가능한 전문 연구기관, 전시관·유적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북 익산의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충남 공주의 무령왕릉과 공산성, 부여의 백제문화단지와 정림사지 등과 연계한 관광벨트를 구축하고, 전북특별자치도를 전주·익산·공주·부여를 잇는 백제문화 중심지이자 대한만국 문화관광 중심지로 도약시키겠다는 복안이다.

아울러 청년들을 위해 "우리 지역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하고 도전하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것도 지역 정치권의 역할"이라며 "지역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 투자 촉진, 집적화된 창업 인프라 구축 등 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복합 생활시설 공간인 '스페이스-K'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사진제공=국민의힘

정운천 후보는 "전주시 미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여당 1명이 꼭 필요하다"면서 "일 안 하고 정부와 싸움만 하겠다는 후보와 어떻게든 전북 발전만을 위해 일하겠다는 후보 중 전북에 꼭 필요한 사람이 누구인지를 평가받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