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독거노인 대상
50가구 추천 벽결이 에어컨 지원... 주민센터 방문해 신청

의정부시, 독거노인 가구에 에어컨 무상 지원... 내달 5일까지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독거노인 가구에 에어컨 무상 지원... 4월 5일까지 접수 / 사진=더페어 DB
의정부시, 독거노인 가구에 에어컨 무상 지원... 4월 5일까지 접수 / 사진=더페어 DB

[더페어] 노만영 기자=의정부시가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취약계층에 에어컨을 무상 지원하는 '폭염대비 에너지복지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온열질환에 취약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65세 이상의 독거노인 50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110만 원 상당의 벽걸이형 에어컨을 지원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오는 4월 5일까지 주소지 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5~6월 중으로 벽걸이형 에어컨 설치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 의정부시청사
사진제공=의정부시 / 의정부시청사

김보경 기후에너지과장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에어컨이 무더운 여름철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과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최근 의정부경찰서와 함께 공중화장실 안심비상벨 합동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안심비상벨 및 외부경광등 정상 작동 여부 ▲비상벨 터치 시 경고음 발생과 112상황실 연계 여부 ▲비상벨관련 안내문 부착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