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영상, 악기연주, 댄스, 밴드 공연 선보여
아이들세상·푸른풀밭·목행·충청지역아동센터 등 참여

충주시 지역아동센터, 연말 발표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연말 발표회 모습 / 사진제공=충주시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연말 발표회 모습 / 사진제공=충주시

[더페어] 이용훈 기자=충주시 지역아동센터들이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내는 발표회를 진행했다.

지난 23일 아이들세상지역아동센터와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는 충주 살로메 공연장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그림영상 등 발표회를 개최했다. 1부는 아이들세상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의 그림작품을 영상화하여 상영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아동들의 악기 및 댄스 공연이 진행되었다. 시설 종사자와 아동 보호자의 합동 특별공연으로 분위기를 새롭게 한 뒤 2부로 넘어간 공연은 푸른풀밭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들의 피아노와 드럼 연주 공연으로 풍성함을 더했다. 이날 공연은 목행지역아동센터의 협조 공연 등도 함께 이루어져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공연을 이뤄냈다.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연말 발표회 모습 / 사진제공=충주시
아이들세상 지역아동센터의 연말 발표회 모습 / 사진제공=충주시

한편, 충청지역아동센터는 27일, 충주여성문화회관 대회의실에서 학예발표회를 개최했다.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과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충청스마트밴드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연주 및 다양한 악기 공연과 댄스, 합창 등 아동들의 열띤 무대을 볼 수 있었다. 충청스마트밴드는 아동들이 악기 대신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연주를 하는 밴드로 삼성꿈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아 2년째를 맞이한 충청지역아동센터의 특화프로그램이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아동돌봄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아동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